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4.01.24
매운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던데, 혹시 어떤 성분이나 이유 때문일까요? 매운 음식은 떡복이나 닭발처럼 대체로 칼로리가 높은 것들처럼 보여서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성분은 어느 정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 부분 이기 때문에 매운 음식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은 주로 두 가지 이유로 제시됩니다.
첫째는 캡사이신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증가시킨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매운 음식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킨다는 것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효과를 보여주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반대 결과도 있으며, 매운 음식을 다이어트에 활용하려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과 함께 소량으로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