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06
근육을 키우는데 촉매역할을 하는음식으로는 어떤것이 잇을까요?
근육을 많이 키우고싶은데 어떤음식을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촉매역할을 할수있을까요? 근육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육운동을 필수 이고 운동이 끝난후에 닭가슴살을 갈아서
쉐이크 처럼 드시는것도 좋으며 두부나 삶은 계란 흰자, 견과류 등을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헬스를 하면서 가장 많이 찾는 식재료는 아무래도 닭가슨살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낮아 근육 형성을 도와줍니다.
대체제로는 달걀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하여 근육 형성을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 B12와 비타민 D,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귀리도 인기가 많습니다.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하여 근육 형성을 도와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혈당을 안정시켜줍니다.
이 밖에 챙겨 다시는 것이 견과류가 있습니다.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하고,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근육 형성과 회복을 돕습니다. 특히, 아몬드, 피스타치오, 호두 등은 근육 형성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또한, 다이어트 및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 A와 C,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근육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