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거창한반달곰258
거창한반달곰25823.08.01
다이어트 하려고하는데 처음에 과하지않은 식단 어떻게 짜야 할까요?
다이어트 하려고하는데 운동은 다닐 시간이 마땅치않아서 식단으로 좀 해보려고 하는데 처음에 어떤식으로 조절을해야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다이어트 식단 보다 지금 내가 평상시에 먹는 음식중에서
기름진음식이나 튀긴 음식을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삼겹살 같은 고기류나 치킨 등등)
그리고 야식을 피하시기만 해도 다이어트의 절반은 하신겁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과하지 않은 식단을 선택하여 천천히 몸에 적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식사할 때 작은 그릇을 사용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신중히 포션을 조절해보세요. 그리고 과자, 간식류의 섭취를 줄이거나 건강한 간식으로 대체해보세요. 과일, 견과류, 요거트 등 영양가 높은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기르세요. 물은 체내의 대사를 도와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를 천천히 즐기면 식사 시간이 길어져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너무 빨리 먹는 것을 방지하여 과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