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7.09
흰쌀밥 말고 어떤 밥이 좋을까요?
흰쌀밥을 주로 먹는데요 아이랑 먹어서요 그런데 현미 잡곡 등 좋다고 하자나요 아이랑 먹기에 어떤 밥을 먹어야 몸에도 좋고 아이도 좋아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가 몇살인지는 모르지만 커가는 아이는 꼭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안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쌀밥이 커가는 아이들에게는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현미 등의 잡곡을 넣은 밥을 추천드립니다. 흰쌀밥보다 영양도 풍부하고 포만감도 크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와 함께 먹을 밥을 선택할 때, 현미 잡곡 등의 영양가 풍부한 대체 곡물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혼합 잡곡: 혼합 잡곡은 현미, 보리, 수수, 귀리 등의 다양한 곡물을 섞은 것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밥을 조리하면 영양 성분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으며, 아이에게도 다양한 맛과 식감늘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보리밥: 보리는 비타민 B,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한 곡물입니다. 보리밥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가집니다.
3. 흑미밥: 흑미는 갈색 껍질을 가진 현미로, 보다 많은 식이 섬유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흑미밥은 건강에 좋은 선택이며, 아이들에게도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찰수수밥: 찰수수는 단백질과 식이 섬유를 함유한 곡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찰수수밥은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색다른 맛과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다양한 잡곡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고 영양 다양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능한 한 다양한 곡물을 활용한 밥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