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얀굴뚝새243
공복에 마주스 위쓰림에 도움될까요?
남편이 생마를 좋아하는데 속이 쓰려서
마를 먹으면 가라앉는다고 아침마다
해달라고 합니다.
위에는 좋다는 소리들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마는 일부 경우 공복에 마실 때 위쓰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인 것은 아니며, 장기간 지속하거나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생마가 위쓰림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알칼리 성분과 소화 효소, 그리고 점액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산을 중화시키고 속 쓰림을 완화하며 음식 분해를 촉진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마를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오히려 속 쓰림을 악화시킬 수 있고,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염 환자는 생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마에는 위를 튼튼하게 해 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공복에 먹어도 굉장히 속쓰리지 않고 드실 수 있는 음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