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3
평소에 고열량의 음식을 주로 먹는데 비만예방이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은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제가 평소에 치킨이나 돼지고기 삼겹살 등 고열량의 음식을 좋아하고 많이 먹는데 비만예방이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13
안녕하세요.
고열량의 음식을 즐기시는 것을 사실 제한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음식들은 고열량이며 고지방, 고칼로리인 성격을 띄고 있는 음식들입니다. 영양소가 균형있게 포함된 식단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운동과 함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해주시고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육류, 생선 등에서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평상시에 드시는 치킨이나 다른 고기류의 섭취를 먼저 줄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번가라 가면서 하시면 어느정도 괜찮을것 같고
나중에는 샐러드나 닭가슴살을 주로 드셔 보시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