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꽃잎이날리는바깥
꽃잎이날리는바깥25.01.03
소고기는 덜 익혀 먹어도 안전한가요?
어제 스테이크를 요리했는데요. 고기가 빨갛게 덜 익었는데 먹었어요. 원래 소고기는 그렇게 먹는 거라고 하는데 건강에는 문제가 없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와 달리 기생충 등에 감염될 위험이 적기때문에
어느정도 덜익은 상태의 섭취가 가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다른 육류에 비해서 기생충에 감염될 확률이 낮아서 소고기는 그나마 덜 익혀서 먹어도 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살로넬라균으로 부터 완전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익혀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