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건장한여새60
건장한여새6022.10.02
생마늘과 구운마늘의 영양에대해 궁금합니다.
제가 쌈을싸먹을때 쌩마늘로먹는데
쌈안싸먹고 고기먹을땐 구운마늘만 먹거든요(생마늘안먹음)
마늘을 구웠을땐 매운맛이 없기때문에 영양성분도 달라지는지요? 생 마늘과 구운마늘의 영양 차이가 있는지 또 어떤영양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04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큰차이가 나기보다는 영양소 양이나 비율측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며
흡수율에서 차이가 좀 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열을 처리한 음식이 더 소화가 잘되기에 구운마늘이 영양소 흡수율이 더 높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