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까칠한호저172
똑같은 단백질을 나눠먹는 것이 효과에 도움이 되나요?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 단백질을 먹습니다. 그러나 매번 꾸준히 챙겨 먹기가 번거로워서 그냥 한 번에 섭취하는 편인데요. 이것을 나눠서 섭취한다면 효과가 크게 차이날 만큼 흡수에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오히려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나누어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한 번에 흡수 되는 양이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드신다고 해서 다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나눠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는 단백질의 일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 요소이며, 근육 성장과 회복을 도와줍니다. 그러나 한 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한다고 해서 흡수량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정량의 단백질을 나눠서 섭취하는 것이 소화 및 흡수에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큰 차이를 가져다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꾸준하게 적절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량의 단백질을 여러 끼로 나눠먹는 것이 편리하고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