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고상한호아친123
고상한호아친12324.03.25
아침 식단으로 가장 벨런스 좋은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희는 주로 아침에 밥에 반찬을 먹는 식으로 아침을 해결하는데
혹시 초등, 중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아침 식단으로 가장 벨런스 좋게 아이들에게 식사를 해주려면
어떤 식단들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 식단의 벨런스를 위해서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식이섬유를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스크램블 에그와 토마토를 곁들인 토스트와 함께 과일을 곁들인 그릭 요거트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램블 에그는 단백질을 공급하고, 토스트는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토마토와 과일은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제공합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과 지방을 공급하면서 소화를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식품을 조화롭게 조합하여 아침 식사를 구성하는 것이 벨런스 좋은 식단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로 유용한 식품으로 오트밀을 추천드립니다.
영양가 있으면서 소화에 부담이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침 식단 같은 경우는
일반식으로 주시는 것이 좋고 거기에 생선이나 나물 그리고 찌개종류를 더 하시면 그래도 괜찮은 식단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 식단은 아이들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데 중요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유제품 등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핵심이며, 아이의 기호와 식습관을 고려하여 다양한 메뉴를 제공해야 합니다.
아침 식사를 통해 아이들은 충분한 에너지를 얻고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아야 하며, 과도한 당분이나 지방이 들어간 음식은 피하고, 적절한 수분을 섭취하여 건강한 아침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