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7.04
아침식사시 꼭 밥 종류를 섭취해야하나요?
어른들도 그렇고 아이들의 경우에도 아침식사를 챙겨줄 때 꼭 밥과 반찬 및 국 등으로 식단을 챙겨줘야하는지 아니면 간단하게 빵이나 스프, 시리얼 등으로 대체해도 영양적인 면에서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점심과 저녁을 충분히 영양적으로 채울수 있다고 하시면 간단하게 시리얼과 우유로 먹여도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는 일반 식단으로 먹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식사는 영양소를 공급하여 건강하고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밥과 반찬, 국은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식품을 조합하면 체력과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대체식인 빵, 스프, 시리얼은 편리하고 빠른 선택이지만, 주로 탄수화물을 중심으로 한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다른 영양소의 부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아침식사에는 밥과 반찬, 국 등 다양한 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하거나 특별한 상황에서는 대체식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