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계란, 두유면 충분 할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 관련 병원에서 상담 및 시술을 받았는디요.
식단관리 내용중 계란 과 두유만 당분간 먹으라고 하던데 이 2가지만 먹어도 영양분 섭취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 일까요?
일반적으로 흔히 다이어트때 먹게되는 닭가슴살, 과일, 아채도 안된다고 하던데 의아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시술까지 하신 상황이라면 단시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시고자 식단관리를 극단적으로 들어간듯합니다. 시술이라 할지라도 두유와 계란만으로는 후에 요요현상이 일어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병원에서 고지해주신 단기간 식단관리후에는 일반식과 단백질식을 혼합해서 식이조절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어떤 시술을 받았는지는 모르겠으나 병원에서 지시 한대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계란과 두유만 먹더라도 크게 부족한 영양소는 없습니다, 병원에선 여러 식단을 질문자님께 드리지 못하니 관리하시기 좋은 쪽으로 딱 꼬집어서 드시라고 한것 같습니다, 과일에는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질문자님께서 과다하게 섭취하여 다이어트를 실패할 경우 병원 책임도 있기 때문에 그랬을 꺼라 판단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기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지만 비타민이나 미네랄등이 부족해보이고
또 현재 겨울이라 지방섭취도 필수적이기때문에 너무 극단적인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