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2.26
견과류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을까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너무 힘이 드는데요 밥을 계속 먹으니까 살이 전혀 빠지지가 않아요 밥을 엄청 조금만 먹고 견과류를 먹으려고 하는데 견과류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이로운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특히 좋은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견과류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 시 더 오랜 기간 동안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칼로리이므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견과류를 적절히 섭취하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지방, 단백질, 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조합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식사 간의 간식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줄 수 있기때문에 적당량 섭취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며 대사를 촉진하며 영양을 공급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가능성이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사 전에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