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22
견과류만 먹고 다이어트가 될까요?
제가 요즘 밥을 먹으니까 살이 안 빠져서 점심 한 끼는 거의 안 먹거나 견과류만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계속 견과류만 먹어 주면 다이어트가 충분히 되나요? 그리고 칼로리가 높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의 주성분은 지방으로 과량섭취시 체중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가지 식품군만 섭취하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단백질 섬유질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견과류만 드신다면 지방섭취가 많아서 좋지 앟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만 먹는 다이어트는 단기간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좋지 않고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고 섬유질 함량이 낮아 영양 불균형, 소화 장애, 칼로리 과다 섭취, 식이섬유 부족 등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견과류만 먹는 다이어트는 권장되지 않으며,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견과류는 작은 양이지만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호두 30g 정도는 약 185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니 견과류도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