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8월의크리스마스
8월의크리스마스23.12.18
식단을 짤때 단백질은 꼭 들어가는게 좋을까요?
단백질을 안먹으면 불균영이 온다고 들었는데요
식단표를 짤때 단백질은 되도록 한가지는 꼭 넣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야채 위주로만 넣어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시에는 근손실이 올 수 있기때문에 단백질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식단에는 단백질을 꼭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뼈, 피부, 머리카락 등 다양한 조직의 구성 성분으로 필수적이며, 에너지 생성, 호르몬 분비, 면역력 증진 등에 기여합니다. 단백질 부족 시 근육 감소, 뼈 건강 악화, 피부 건조, 탈모, 면역력 저하,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을 유지하도록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 위주 식단도 중요하지만, 단백질 섭취를 고려하여 육류, 생선, 달걀, 두부, 견과류, 씨앗류 등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두부, 견과류를 아침 식사에, 육류, 생선, 콩류를 점심 식사에, 두부, 콩나물, 견과류를 저녁 식사에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