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장한부엉이14
비장한부엉이1424.02.22
빈속에 검은콩 검은깨 미숫가루 괜찮나요?
아침에 빈속이 검은콩 검은깨 가루를 이용해서 미숫가루를 마시는데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거나 건강학적으로 좀 안 좋을 수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는 주로 곡물로 만들며 주성분이 당분과 탄수화물이기때문에 혈당치를 급격히 올릴 가능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는 공복상태에서 드셔도 충분히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숫가루와 우유와 같이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빈속에 검은콩, 검은깨, 미숫가루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혈당 상승과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과 검은깨에는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빈속에 섭취하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견과류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고, 따뜻하게 마시며, 소화 효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