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1.11
다이어트할때는 채소를 많이 먹으라고 하는데요 궁금해요
다이어트 식단 하면 채소 같은 풀식단이 많이 떠오르는데 이렇듯 채소류에는 어떤 영양분이 있는지 다이어트 시 영양소 섭취에는 문제가 없는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만 드시기보다는 각종 영양이 풍부한 식단에 채소를 충분히 곁들여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소화건강 및 각종 미네랄 섭취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늘리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채소에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 항산화 물질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며.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풍하여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 만성 질환 예방 등에 도도움을주지만 채소만으로는 완전한 영양을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단백질, 지방, 일부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할 수 있어, 균형 잡힌 식단이 중중하므로 육류, 생선, 달걀, 유제품 등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소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은 체내 대사, 면역력, 피부 건강에 기여하며, 미네랄은 기능 유지, 뼈 건강, 혈액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소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영양소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과일, 통곡물, 단백질 식품 등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채소는 날것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를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