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뭔가요?
일본인들은 일본의 대표적인 건강음식으로
낫또를 꼽곤 하더라구요.
낫또가 왜 건강음식인가요?
우리 나라의 된장과 비슷한 느낌일까요?
그리고 낫또는 왜 꿀을 넣은 것같이 생겼나요?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낫또는 우리나라 청국장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식품 입니다.
낫또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항암 효과도 뛰어나고
당뇨에도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서
당뇨병환자에게 좋은 음식 입니다.
장수식품 '낫토'의 효능 < 헬스키친 < 건강365 < 기사본문 - 매경헬스 (mkhealth.co.kr)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