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2.21
자기전에 견과류를 섭취해도 되나요?
자기전에 견과류를 섭취해도 괜찮나요?
만약 괜찮다면 괜찮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만약 괜찮지 않다면 괜찮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자기전에 소화에 부담이 되지않는 식품으로 소량의 견과류는 괜찮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음식이든지 자기 전에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견과류는 주무시기 1~2시간전 정도 드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단백질, 건강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고 에너지를 골고루 공급합니다. 특히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은 멜라토닌을 촉진하여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