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3.31
살찌울수 있는 음식 뭐가 좋을까요?
아이가 키가 큰편인데 너무 말랐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많이 먹게하는게 맞는건지, 좀더 몸에 좋게 하면서 살찌울수 있는 음식, 식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4.01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탄수화물과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믾이 먹으면 살 찌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입이 짧아 음식을 적게먹다보니 살이 안찌는 경우도 있지요
균형잡힌 식단은 탄수화물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가 포함되도록 하는 것이 좋고요. 야채와 과일 등 을 먹게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고루게 섭취되록 식단을 구성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