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전이전이
연예인들을 보면 갑자기 10kg이상을 감량한다고 하는데, 몸 건강이 괜찮을까요?
연예인들을 보면 갑자기 10kg이상을 감량했다는 기사를 더러 보게 됩니다. 이렇게 체중을 감량하면, 몸 건강이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건강이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갑자기 10kg 이상을 감량하는 것은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급격한 체중 감소는 영양 결핍, 면역력 저하, 탈수, 심장 문제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대사 문제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초래할 수 있으며 안전한 체중 감량은 서서히 이루어져야 하며,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