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1.05
백숙이나 삼계탕은 많이 먹어도 영양에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평소에 보면 백숙이랑 삼계탕 같은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이런 음식들은 많이 먹어도 영양의 문제가 없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백숙은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지나친 섭취는 고지방 식단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영양 가득한 식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상당히 높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체중을 관리해야 하는 사람들은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백숙이나 삼계탕 같은 경우는 기력회복이나 피로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많이 드시게 되면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자주 드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어떤 음식이든 과하면 독이 됩니다.
적당히 드신다면 몸보신에 좋은 음식들이지만
중성지방이 높거나 고지혈증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자주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백숙과 삼계탕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며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높은 열량과 지방을 갖고 있어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 고지혈증, 당뇨병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리 방법과 양을 조절하여 적당한 섭취가 중요하며, 채소나 버섯을 추가해 칼로리와 지방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1~2회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백숙이나 삼계탕과 같은 국물 요리는 닭고기를 주재료로 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닭고기에는 단백질, 비타민 B군,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어떤 식품이든지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