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아메리카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나요?
아메리카노는 다이어트에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나요??
그리고 빈속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입니다. 카페인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특히 운동 전 마시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빈속에 마실 경우 위산 분비를 촉진해 속 쓰림이나 위염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후 30분 후나 운동 30분 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연히 설탕 또는 시럽 없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