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그렇구나생각하면 아하!!
아하그렇구나생각하면 아하!!23.01.24
비름나물의 영양성분은어떻게되나요?
예전부터 많이 있는 나물이다보니 된장에 뭍혀서 나물을먹었는데요.
비름나물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효능도 같이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름나물은 칼륨, 칼슘,철분, 인 등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름은 냉이보다 2배나 많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고 칼슘은 시금치보다 4배나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렇듯 비듬은 뼈 건강, 빈혈 예방에 좋고 항암작용, 노화방지, 간기능 개선에 좋답니다
• 비름나물은 100g당 30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비름나물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및 주의 사항 (healthythe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