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매끈한부전나비188
매끈한부전나비18823.05.06
단호박은 어떻게 먹는게 제일 좋은건가요?
단호박이 다이어트할때 좋은 식품이라고 들어서 밥 대신 먹으려고 하는데요 단호박은 그냥 쪄서 먹는게 제일 좋은방법인가요? 단호박에은 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건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호박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단호박은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단호박을 쪼개서 먹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요리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군침이 도는 먹거리인 단호박 튀김, 비주얼 멋진 단호박 스무디, 단호박 샐러드, 구운 단호박 등이 있습니다.
단호박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눈 건강에도 좋은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단호박만 먹는 것이 아니라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단호박도 과도한 섭취로 인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과 다양한 식품들과 함께 조절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