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많이일찍일어나는굉장히성실한사람
아침 공복에 먹어도 괜찮은 과일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침 공복에 먹어도 괜찮은 과일이 있을까요?
바쁠 때 아침 밥까진 먹기 힘들면 과일로 대체 할 수 있는게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전문가님 답변 부탁드려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 공복에 과일을 섭취하면 에너지를 충전하고 소화와 변비 예방,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지만, 위산 과다나 당뇨병, 알레르기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종류와 양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산도가 높은 과일은 피하고 바나나와 같은 중성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을 간단한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건강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과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과:
• 이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좋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 이점: 에너지가 빠르게 공급되고, 칼륨과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신진대사에 좋습니다.
3.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 이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C와 섬유질이 많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오렌지:
• 이점: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수분도 많아 아침에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키위:
• 이점: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은 소화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 수분: 수분이 많은 과일은 아침에 수분 보충에도 유리합니다.
공복에 과일을 먹는 것은 괜찮지만, 하루 중 다른 식사와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일을 아침 식사의 대체로 사용하되, 가능하면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