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착실한악어276
착실한악어27624.02.04
땅콩을 먹으면 진짜 살이 찌나요?
평소 땅콩을 좋아해서 많이 먹는데요 땅콩을 많이 먹으면 진짜 살이 찌나요? 어느정도 먹으면 좋은가요? 땅콩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땅콩은 고지방과 고단백질 식품이지만,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은 건강에 좋은 지방과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포만감을 주며, 고칼로리 음식보다는 건강한 간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아져 살이 찔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땅콩은 대체적으로 하루 한끼에 30g을 권장하며. 땅콩은 지방이 높은 식품으로 체중 증가 및 심혈관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땅콩의 주성분은 지방으로 과량섭취시 체증증가원인이 될수있습니다. 하루에 한줌정도만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불포화지방이기는 하지만 많이 드시면 살이 찔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