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클래식한태양새227
클래식한태양새22723.05.13
노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나이가 들면서 눈이 점점 침침해지고 충혈도 되고 피로감도 심해지더라고요. 영양제를 복용을 하고 있지만 음식으로도 섭취를 하는것도 좋을거 같은데 노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노아는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 있는 당근이 좋고 안토시아닌, 블루베리나 가지 그리고 브로콜리가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드신다면 결명자를 드셔 보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노안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시력감퇴 예방과 눈의 피로감 회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또한 루테인 성분은 노안 뿐 아니라 시력회복에도 좋은 식품입니다.영양제로 보통 많이들 섭취를 하십니다.
노안 예방에 좋은 식품은 계란, 당근, 시금치, 아보카도, 결명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장 추천하는건 루테인이지만 이건 노안보다는 보존? 예방? 등이여서요
노안이란 눈의 조직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시력 저하 현상을 말합니다. 노안 예방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생활 습관의 개선과 함께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안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아미노산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서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녹색과 노란색, 주황색, 보라색 등의 색깔을 가진 채소와 과일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