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2.27
계란은 삶은것과 후라이는 서로 칼로리와 영양소가 달라지는지 궁금해요.
평소에 계란요리를 좋아해서 거의 매일 먹는거 같은데요. 문득 궁금한게 계란을 삶아서 먹는것과 계란후라이로 먹는게 칼로리나 영양소에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2.27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 후라이를 할경우 기름을 사용하기때문에 열량이 조금 높아질 수 있지만 이외에는 크게 달라지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칼로리와 영양소는 삶거나 후라이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삶은 경우에는 열처리로 달걀이 조리되어 영양소 손실이 적고, 후라이는 기름 사용으로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달걀 자체가 고단백,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양식과 조리 방법에 따라 세부적인 영양소 차이는 상대적으로 작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삶은 계란: 1개 (50g) 기준75~80kcal.
계란 프라이: 1개 (50g) 기준: 80~95kcal
• 안녕하세요.
삶은 계란과 후라이의 칼로리 및 영양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삶은 계란 1개당 약 77kcal이며, 지방은 약 5.3g, 단백질은 약 6.2g입니다.
반면, 후라이는 1개당 약 102kcal이며, 지방은 약 10.6g, 단백질은 약 6.3g입니다.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며, 차이로는 조리 과정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삶은 계란은 소화가 빠르고 부담이 적으나, 후라이는 기름을 사용하여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아집니다. 건강을 고려할 때는 삶은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으며, 후라이를 먹을 때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건강한 기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어떤 요리를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제일 영양적으로 좋은 것은 계란 반숙 정도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