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2.25
아침 먹기전에 공복에 계란, 사과 반쪽이 혈당상승억제에 도움이 될까요?
요즘 다이어트와 혈당잡으려고 엄청 노력중입니다.
공복에 뭘 먹느냐가 중요하다고 해서
엄청 신경쓰고 있어요
공복 삶은 계란 1개로 시작이 되는데
좋은 방법일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 공복에 계란과 사과 반쪽을 먹는 것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상승을 억제하며,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사과는 식이섬유와 항산화제인 페놀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조절을 개선하며,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공복에 섭취할 경우 인슐린 민감도가 향상되고 혈당 상승이 억제되며, 포만감이 느껴져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란의 과다 섭취는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을 고려해야 할 수 있으며, 특히 통풍이나 고혈압 환자는 퓨린과 나트륨 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혈당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며, 이러한 조치들이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공복 상태에서 사과를 드시는것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라갈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공복에 계란한알은 혈당치를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롭 보여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