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왜 아침에는 음식을 삼키기 힘들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먹는데 너무 삼키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아침을 안 먹고는 하는데 왜 삼키기가 힘든지 모르겠고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뭔지도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음식을 삼키기 힘든 이유는 목이 건조하고 입이 덜 깨어난 상태일 수 있으며 또한, 위장이 아직 활발하지 않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부드럽고 소화가 쉬운 음식이 좋으며예를 들어, 요거트, 스무디, 오트밀 같은 것들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