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1.18
쑥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쑥은 떡이나 차로 달여 먹기도 하는데요.
쑥이 몸에 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어떤영양소나 어떤성분이 몸에 좋은건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쑥에는 비타민A. 칼슘. 철분. 폴리페놀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눈건강. 뼈건강. 빈혈예방. 항산화효과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쑥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환절기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 건조·호흡기질환·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쑥 향기는 시네올(cineol)이라는 정유 성분인데 이는 강력한 살균력으로 소염과 방부 작용이 탁월하고 기침·천식·비염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쑥은 항염, 해독, 이뇨, 소화촉진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C, K,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영양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쑥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 감기 예방이나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