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30
치킨은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다른가요?
평소 치킨을 자주 먹는데요. 궁금한게 치킨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다 다는가요? 후라이드치킨이랑 양념치킨으로 영양성분 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6.30
안녕하세요.
후라이드치킨은 닭고기에 밀가루, 튀김가루를 입히고 튀긴 것으로, 기름에 튀겨져 있어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닭고기 자체에는 단백질, 비타민 B6, 비타민 B12, 니아신, 인, 아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양념치킨은 후라이드치킨과 같이 튀겨진 닭고기에 양념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양념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조금 다를 수 있으며, 양념에 따라 나트륨 함량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치킨은 단백질을 많이 들어있고 튀겨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트랜스 지방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각 브랜드 마다 거의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겁니다.
하지만 양념치킨 같은 경우는 소스에 어떤 것을 넣느냐에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치킨의 주재료인 영양성분은 같지만 소스에따라 영양성분이 가각 다르게됩니다. 건강하게 그리고 맛있게 드시려면 구운닭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