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4.04.01
전복은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음식인데 어떤 영양분이 많나요?
예로부터 전복은 보양식으로 즐겨찾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어떻게 요리를 해야 좋으며, 어떤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전복 같은 경우는 지방이 좋고 단백질을 풍부하고 칼슘 칼륨 철분 각종 비타민 타우린 성분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기력회복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전복은 바다의 인삼으로 불리며 건강에 매우 유익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영양 성분으로는 단백질, 비타민(A, B1, B2, B6, C, E), 미네랄(칼슘, 칼륨, 인, 철, 아연, 구리), 타우린 등이 있으며, 근육 유지부터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 개선까지 다양한 효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복은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찜, 전복볶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