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
멋진매사촌237
멋진매사촌23724.03.07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여 매일저녁 폭식으로 배가자꾸 나오는데 식욕억제 방안은?
나이
61
성별
남성
식욕억제 방법을 찾고싶습니다
매일 저녁은 폭식이 반복되어 배가늘어나는게 보일정도입니다 먹는것을 자제하거나 조금만먹어도 포만극대화 할 음식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폭식 조절을 위해 포만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안드리겠습니다.
우선, 식사 전 물을 한 잔 마시면 위를 일부 채워 포만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며, 혈당 조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섭취도 중요한데, 이는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에너지 밀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살코기, 생선, 콩, 견과류 등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한편, 식사 속도를 천천히 하고 작은 접시를 사용하는 것도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 중 TV 시청이나 스마트폰 사용은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음식 섭취량 조절이 어려우시다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영양사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식습관 개선과 함께 폭식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응원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약을 드시는 것입니다
식욕억제재를 통하여 말씀하시는 고민은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황상 어렵다면 야채를 드시는 것 역시 좋습니다
이마저도 어렵다면 감자 혹은 고구마를 드시는 것도 최선은 아니지만 차선은 됩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추천 좋아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