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뜨거운 물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인가요
찬물보다는 뜨거운 물을 먹으면 몸에 에너지가 상승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크게 된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사실인가요 뜨거운 물을 너무 싫어해서 그렇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이 소화 촉진, 신진대사 증가, 체내 독소 배출, 포만감 증가 등의 이점이 있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 외에도,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이며, 물의 온도보다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더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뜨거운 물을 마신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며 물의 온도보다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체중 관리에 더 중요합니다. 찬물이나 뜨거운 물 모두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지만, 체온 조절과 소화에 편안한 미지근한 물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는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