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가한베짱이251
음식을 빨리 먹는 게 살 찌는 대 도움이 되는가요?
안녕하세요 사람들 개개인에 따라 음식을 먹는 시간이 다릅니다. 천천히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빨리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살 찐 사람 중에 음식을 빨리 먹을수록 살이 찐다고 하는 데 맞는 말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네 어느 정도는 맞는 말입니다.
음식을 먹게 되면 위와 장에서 "더 이상 음식을 먹지마!" 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이 신호가 뇌로 가게 되면 그 때부터 식욕저하, 포만감 증가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먹는 속도입니다.
빠르게 먹는다는 것은 위와 장에서 나오는 신호가 미쳐 뇌로 가기도 전에
계속 음식물을 넣는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즉, 천천히 먹을 때에 비해서 빠르게 먹으면 더 많이 먹게 됩니다.
이는 지방과 연결되어 체중의 증가로 나타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빠르게 먹으면 포만감을 덜 느껴 섭취량이 많아질 수는 있지만
체중증가를 위하여 빨리 먹는것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1명 평가
• 음식을 빨리 먹는 것은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식사 중 뇌가 포만감을 느끼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빠르게 먹는 경우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과식할 간긍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빠르게 먹는 식사는 소화 과정에도 영향을 미쳐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