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15
무밥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떤가요?
소화가 잘 안된고 속이 더부룩하다고 하니
어머니께서 무밥을 해서 먹으라고
하시네요.
무밥 해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고
영양도 괜찮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무밥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소화 효소 등이 주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이러한 영양성분을 통하여 소화 개선, 변비 예방, 피부 건강 개선, 혈압 조절,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밥의 특징은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 되며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며 만들기가 간편하다는 점으로, 건강한 무밥을 먹기 위해서는 현미밥 사용, 다양한 채소 넣기, 간장이나 참기름 대신 깨소금 사용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밥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다이어트, 피부 건강 개선, 혈압 조절, 면역력 강화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무밥을 지어먹으면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므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무 밥은 탄수화물 칼륨 칼슘 각종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무가 가지고 있는 소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