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으로 삶은 달걀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다이어트 식단을 할때 닭가슴살,고구마 먹으면서 삶은달걀을 한끼에 4~5개씩 먹거든요. 닭가슴살을 먹어도 배가 안차서 삶은달걀을 많이 먹어서 하루에 12~15개정도씩 먹는데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배가 부르도록 드신다는것은
다이어트를 하시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조금 부족한듯한 느낌으로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 양도 아주 많은것 같습니다.
달걀이 훌륭한 영양공급원이 될수 있지만
다이어트 시 삶은 달걀로만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삶은계란1개의 약6.2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많은 양의 콜레스테롤도 같은 섭취하게되어 건강에 해로울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후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