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허기질 때 토할 것 처럼 허기지는데 증상 완화법 있을까요??
갑자기 허기질 때 토할 것처럼 허기지는데 허기짐을 못 참아서 사탕이라도 빨리 먹어야해요. 안그러면 토할 것 같아서요...
너무 허기지다보니 힘이 없어지고 머리 아프고 어지러 워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허기가 심해지면서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혈당이 급격하게 낮아지거나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과도한 당분을 피하며, 식사 간격을 너무 길게 두지 않도록 하며 정기적으로 식사를 하면 혈당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2. 갑작스러운 허기질 때 사탕과 같은 고당분 음식보다는 과일이나 견과류와 같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사과 한 개나 아몬드 몇 개는 혈당을 안정시키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하며 가끔 허기감이 물 부족에서 오기도 하니 말이죠.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