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굽기
25.06.21
발효음식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에서는 된장이나 김치, 각종 장조림이나 젓갈을 발효시켜서 섭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발효음식이 건강에 어떤 긍정적인 측면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ㅁㅁ
25.06.22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발효를 하게 되면 유산균이 증식을 하게 되고
이때나오는 포스트 바이오틱스라는 성분을 나와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발효음식은 발효 과정에서 생긴 유산균이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소화와 흡수를 돕고, 면역력 강화와 변비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다만 된장, 김치처럼 염분이 높은 발효식품은 적당량 섭취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