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3.10
상추 깻잎 쌈은 영양소가 좋을까요?
제가 평소 밥을 먹을 때 상추나 깻잎을 쌈 싸 먹는 거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그런데 먹으면서도 항상 궁금했던게 그냥 이렇게 쌈 싸 먹으면 영양소가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상추는 비타민과 무기질. 철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깻잎은 그 어떤 채소보다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칼슘이 뼈에서 나가는 것을 억제하고 뼈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K가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상추랑 깻잎 같은 경우는 식이섬유가 풍부 하기 때문에 쌈으로 드시면 소화 변비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상추와 깻잎은 모두 식물성 식품으로 영양이 풍부하며 상추는 비타민 A, 비타민 K,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깻잎은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이 두 잎채소를 쌈으로 싸먹으면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영양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성분적으로는 서로 차이가 거의 적어요
이유가 대부분의 성분들이 수분이로 이뤄져 있기 떄문이죠
그런데 거길 구성하는 미량 원소들의 차이가 있는데요 그것도 함량의 차이와 품종의 차이에 따라 크랍니다.
• 안녕하세요.
상추와 깻잎 쌈은 영양적으로 매우 좋은 식습관으로, 상추는 비타민 A, C, K, 엽산,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며, 깻잎은 칼슘, 철분, 식이섬유,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등을 함유합니다.
두 채소를 함께 먹으면 상호 보완적인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며,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다 섭취 시 식이섬유 과다로 인한 부작용에 주의해야 하고, 안전한 쌈 채소를 선택하고 깨끗이 세척한 후 섭취해야 합니다.
상추와 깻잎 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