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기한메추라기78
신기한메추라기7823.11.27
근육량과 체내수분량이 갈수록 점점 줄어들어요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근육량 늘리고 체지방량 줄여서 몸무게 증량하려고 1주일에 5번씩 근력운동하고 마무리로 유산소 10분 러닝머신 타는 운동 루틴 하면서 2주에 한번씩 인바디 재고 있는대요. 인바디 잴 때마다 갈수록 근육량과 체내수분량이 점점 줄어들고 체지방량은 늘어요ㅠ 뭐가 잘못된 걸까요?ㅠ 먹는 거는 삼시세끼 쌀밥, 반찬으로 달걀흰자(노른자 제외), 닭가슴살, 흰살생선들 위주로 먹고 한끼 식사 다 먹고 간식으로 무지방 우유나 무지방 요거트, 단백질 푸딩, 토마토, 바나나 반개, 찹쌀떡(팥앙금 제외), 과일칩, 홍시 이렇게 나누어서 먹거든요. 제가 근력운동 할때 무게를 좀 과하게 높여서 운동하긴 하는데 너무 과하게 무게를 쳐서 근육이 만들어지지 않고 오히려 쓰여서 빠져버리는 걸 까요?ㅠ
먹는 식단이나 생활습관 또는 운동루틴 면에서 조언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백미밥을 주로 먹지 않고 현미밥이나 보리밥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대부분인데 백미를 줄이시고 잡곡밥으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