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수려한백로159
수려한백로15923.11.13
밤에는 과일을 먹으면 안 좋다는 말은 사실인가요?
사람들이 밤에 과일을 먹으면 안 좋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지 궁금하네요. 과일에는 당분이 많아서 밤에 먹으면 체중 증가나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서 그런걸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과일은 당분이 많아 저녁에 먹으면 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따라서, 저녁에 과일을 먹는 것이 절대적으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저녁에 과일을 먹는 것이 안 좋은 이유는 과일의 당분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밤에 혈당을 조절하기 어려워지고, 당뇨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의 당분이 체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으며,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의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밤에 과일을 먹게 되면 산성 이기 때문에
소화약아 나와서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면하기전에 과일을 먹게되명 소화때문에 숙면에 방해가돨수있으며 위산분비에 의해 속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