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식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의 문제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채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육식으로만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싶은데요
아침은 잘 먹지 않고, 점심과 저녁으로만 식단을 구성하고 싶어요
어떤 육식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게 좋을지, 그리고 혹시나 채식을 섞지 않아서 크게 문제될 것이 있는지 말씀해주시면 좋겠어요. 기간은 6개월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육류위주로 식사를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저탄고지의 식단을 하게되고 그로인해서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위주의 식단보다는 더 다이어트에 최적화되어있기에 다이어트에 더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채식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내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기에
가급적 채식까지는 아니더라도 야채를 챙겨서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무리 저탄고지라고해도 지방의 비율이 너무 높을경우 고혈압 및 당뇨를 유발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