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8
라면을 거의 주식으로 먹는데 영양결핍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라면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라면을 먹습니다.
라면만 먹으면 건강에 문제없을지 걱정이 되는데
영양결핍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0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에 라면이 굉장히 영양이 높아지긴 했지만
하루에 항상 1번씩 드신다는 것은 영양에 불균형이 올 수 있습니다 나트륨 문제도 있고 트랜스 지방 문제도 그리고 다른 단백질이나 여러 가지 영양에도 균형이 안 맞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일 라면을 먹는 것은 영양결핍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이 많고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포만감을 주지만, 장기적으로는 영양소의 부족과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