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까칠한호저172
까칠한호저17223.05.09
매일 같은 반찬에 비타민 영양제만 먹는데 영양적 문제는 없을까요?
집에서 특별한 일이 없다면 매일 삶은 닭가슴살에 야채반찬 2가지, 멸치볶음에 밥으로 식사를 합니다. 나름대로 영양소를 맞춘다고 비타민 영양제까지 챙겨먹고 있긴한데 영양학적으로 문제는 없을까요? 물론 약속이 있거나 회사에서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긴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루 3끼 모두 같은 식사를 드시는 것은 영양의 균형을 이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살짝씩 다양한 식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과 야채, 멸치는 모두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채소와 과일, 견과류, 생선, 육류 등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조합하여 드시는 것이 영양의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것도 좋지만, 이는 식사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한 것으로, 식사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하면서도, 식사를 다양하게 해보시고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한가지 음식을 계속 드시는 것은 영양적으로 맞을 수는 있지만 몸이 건강해지지 않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다른 반찬이나 다른 음식들을 섭취를 해서 그런 조직감이나 영양등을 섭취 하는 게 몸에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9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같은 반찬이라도 골고루 채소 야채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을 섭취하시는거라면 문제없습니다. 걱정안하셔도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