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언제 어디서든 하나라도 배우자
언제 어디서든 하나라도 배우자23.07.29
식사를 거르면 영양에 문제가 될까요?
아침엔 입맛이 없어서 건너뛰고 점심땐 일이 바쁘면 건너뛰기 일쑤인데요 불규칙한 식습관이 영양분흡수나 건강에 많이 안좋은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답변 드리자면, 식사를 거르면 영양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거르면 우리 몸은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게 되고 영양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양 결핍은 피로감, 어지럼증, 빈혈, 시력 저하, 탈모, 성장 장애, 골다공증, 면역력 저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은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식사이기 때문에 아침을 거르면 영양 결핍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얻을 수 없고, 이는 집중력 저하, 학습 능력 저하, 업무 효율 저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영양분 흡수에도 좋지 않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영양분 흡수를 저하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한끼를 먹지 않게 되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영양 흡수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영양 균형이 올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9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만 그래도 불규칙적이더라도 음식을 골고루 드셔서 하루영양소섭취를 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