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4.03.14
단호박은 어떤 성분이 풍부하며, 어디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고,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서 여성분들이 많이 먹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단호박은 어떤 성분이 풍부하며, 어디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호박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안구건강에 도움을 주며 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호박은 다른 채소에 비해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베타카로틴 칼륨 식이섬유 탄수화물 등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이뇨작용을 해줘서 나트륨 배출 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단호박은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는 면역력 강화, 안과 건강 개선, 소화 촉진, 피부 개선 등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