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06.12
다이어트중 지방을 따로 안먹어주고 있는데 간식으로 견과류 한봉지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중 지방을 따로 섭취 안해주고 있는데요 간식으로 견과류 여러가지 소포장된거 한봉지 먹어도 되나요? 식간에 간식으로 먹을려고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도 견과류를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은 권장됩니다.
그러나 견과류는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한봉지 전체를 간식으로 먹을 경우,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적당한 포션을 고려하여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한봉지를 작은 포션으로 나누어 하루에 조금씩 먹는 것이나,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은 전략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하루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아침에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은 따로 섭취를 안하셔도 다른 음식에도 조금씩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견과루에는 불포화지방이 있으니 더 좋을것 같습니다.